보도자료
버즈니, 신세계라이브쇼핑에‘추천AI’기술 공급
- AI가 이용자 구매 패턴 분석해 가장 구매 확률 높은 상품 추천
- 도입 후 추천 영역 주문액, 상품 클릭 수 등 증가
/https://buzzni-biz-strategy.s3-ap-northeast-1.amazonaws.com/cms/426/2025-12-01/c7a36ceeb8484ab49fcdb86c2ee5c27b.jpg)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서비스 회사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신세계라이브쇼핑에 ‘에이플러스 추천AI’를 공급했다고 28일 밝혔다.
버즈니가 운영하는 올인원 커머스 AI 구독서비스 ‘에이플러스AI’는 검색AI를 비롯해 추천, 숏폼, 상품 카탈로그, 상품 리뷰AI 등 커머스에 특화된 AI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버즈니가 신세계라이브쇼핑에 공급한 기술은 ‘추천AI’다. 해당 기술은 AI가 이용자의 구매 패턴 (상품 조회, 구매, 선호도 등)을 정밀하게 분석 후 구매 확률이 높은 상품을 추천해 이용자의 쇼핑 경험 만족도와 추천을 통한 매출을 극대화하는 기술이다.
실제로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버즈니 추천AI를 도입한 후 1개월만에 추천 영역의 주문액/ 상품 클릭 수/ 구매 건수가 모두 증가하며 커머스AI 기술 도입 효과를 봤다.
버즈니 남상협 대표는 “에이플러스AI는 이미 국내 주요 커머스가 선제적으로 도입하며 매출증가 효과를 얻고 있고, 이번 신세계라이브쇼핑 역시 추천AI 도입 후 추천 영역 주문액이 약 90% 증가했다”며 “앞으로도 버즈니는 에이플러스AI를 도입한 고객사의 매출 증가를 위해 커머스AI 기술을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버즈니
에이플러스AI
커머스ai
신세계라이브쇼핑
추천ai
ai기술도입효과
주문액증가
ai주문액증가
버즈니 홍보팀
pr@buzzni.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