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니 14주년 창립기념일 ‘게더타운’으로 모여!
버즈니가 14번째 생일을 기념해 ‘게더타운’에 창립기념일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축하합니다!!
10월 23일. 버즈니가 14번째 생일을 맞이했습니다. 이날을 축하하기 위해 버즈니 크루가 모였습니다. 바로 ‘게더타운’(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말이죠.
버즈니는 코로나19에 대응해 지난해 2월말부터 ‘재택근무’를 시작했는데요. 이후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재택근무’와 ‘자율출근제’를 병행하고 있어요. 현재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 맞춰 ‘재택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버즈니 생일을 그냥 보낼수는 없겠죠. 버즈니는 게더타운 내 ‘버즈데이 룸’을 만들어 버즈니 크루를 초대했습니다.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버즈데이 룸에 입장!
창립기념일 행사장까지 가는 길은 14년간의 버즈니 히스토리로 꾸몄는데요. 창립부터 현재까지 버즈니가 일궈 낸 성과들을 하나하나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버즈니 역사를 훑어보며 도착한 버즈데이 룸에는 먼저 온 버즈니 크루가 행사를 기다리고 있었어요. 화면 왼쪽 대화창을 통해 축하와 반가운 대화도 활발하게 이뤄졌답니다.
“아~ 버즈니 크루 캐릭터들이 어찌나 개성 넘치던지 역시 버즈니 답다 싶습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저스틴(남상협 버즈니 공동대표)과 피터(김성국 버즈니 공동대표)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다양한 서비스와 커머스 론칭 등 많은 변화가 있었던 한 해였습니다. 앞으로도 더 큰 성장을 기대합니다!”
이어, 버즈니 버킷리스트를 작성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버즈니 앞날에 생겼으면 하는 일들을 크루들이 자유롭게 적었는데요. ‘으리으리한 버즈니 사옥을 짓자’, ‘버즈니 사내 어린이집’, ‘해외 워크샵’, 등 다양한 바람들이 있었습니다.
꿈은 이뤄진다~!
버즈니 행사에 이벤트가 빠질 수 없겠죠. 올해도 버즈니는 다양한 경품을 준비했습니다. 경품은 최근 홈쇼핑모아에서 론칭한 ‘알뜰쇼핑’ 상품으로 마련했어요.
첫 코너는 ‘OX퀴즈’였습니다. 버즈니에 대한 문제로 가득 채워 진행됐답니다. 연습문제로 시작됐는데요. “버즈니 창립일은 행사가 진행되는 오늘 10월 22일이다. OX”
이어, ‘보물찾기’가 진행됐습니다. 역시 캐릭터를 움직여 장소로 이동, 추억의 보물찾기를 온라인에서 하는 신선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버즈니 크루는 14주년 창립기념일을 맞아 게더타운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버즈니는 지난 14년을 돌아보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의 즐거움’을 위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