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zzni diary

홈쇼핑모아 직원이 홈쇼핑지원금으로 구매하는 것은 무엇?

갑자기 궁금해집니다. 버즈니 크루는 홈쇼핑에서 어떤 상품을 살까요?

2021.4.23(금)
홈쇼핑모아 직원이 홈쇼핑지원금으로 구매하는 것은 무엇?

궁금증을 풀기 위해 홈쇼핑모아를 운영하고 있는 우리 버즈니 크루가 올해 1분기(1월~3월), ‘홈쇼핑모아’를 통해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군을 알아 봤습니다. 


이 기간 동안 버즈니 전체 직원 약 40%가 ‘홈쇼핑지원금’(홈쇼핑에서 마스크를 구매했는데.. 회사가 30%를 지원해줬다) 제도를 활용해 홈쇼핑 상품을 구매를 했는데요. 가장 많이 구매하는 카테고리는 ‘식품/건강’으로 나왔습니다.


특히, 건강식품과 간편식을 많이 구매하고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많이 구매한 카테고리는 ‘생활/주방’으로 여기서는 마스크 구매가 높았습니다. 

“작년부터 홈쇼핑으로 마스크를 대량 구매하는 수요가 크게 늘었고 올해까지 이어지고 있네요~”


확실히 지난해부터 코로나19 관련 상품 구매는 날로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버즈니에는 직원들이 홈쇼핑모아를 통해 상품을 구매할 경우 판매가의 30%를 지원해 주는 ‘홈쇼핑지원금' 제도가 있습니다. 


이 제도는 2018년 1월에 한 직원의 제안으로 시작됐는데요.


“홈쇼핑모아 서비스를 우리가 직접 이용해 보고 개선점이나 장점을 서로 공유하고 보완해 나가는 건 어떨까요?”


제도가 만들어진 이후 버즈니 크루는 홈쇼핑지원금을 이용해 구매하는 과정에서 경험한 홈쇼핑모아 서비스의 개선 사항이나 다양한 의견들을 기록해 모든 직원이 볼 수 있도록 공유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버즈니는 서비스 개선에 직원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데요. 서비스뿐만 아니라 회사 제도 / 문화 / AI 기술 분야 등에 자유롭게 의견을 낼 수 있는 ‘아이디어보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는 ‘누구나, 언제든지, 어디서든’ 낼 수 있다는 게 버즈니의 생각이며, 현재 서비스 아이디어 보드에만 약 50개 넘는 제안이 올라와 있습니다.


각각의 아이디어를 제안할 때는 특별한 형식은 필요하지 않으며 누구나 자유롭게 생각나는 아이디어를 올릴 수 있습니다. 각각의 소중한 아이디어는 해당 스쿼드에서 논의를 거쳐 채택 후 적용을 시키고 있습니다.  


이처럼 버즈니는 직원 누구나 회사와 서비스의 개선에 참여할 있는 문화를 추구합니다.


"앞으로 버즈니 크루가 만들어가는 모습 기대해 주세요."

버즈니
홈쇼핑모아
홈쇼핑
스타트업
코로나19
기업문화
마스크팩
기업복지
buzzni
pr@buzzn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