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쇼핑모아, 홈쇼핑 특화 쇼핑 어시스턴트 ‘홈쇼핑모아AI’ 기능 추가

- 이용자의 홈쇼핑 상품에 대한 다양한 질문 홈쇼핑모아AI가 답변
- 쇼호스트의 상품 설명과 상품평 등 상품의 주요정보 추출해 답변

2024.4.24(수)
홈쇼핑모아, 홈쇼핑 특화 쇼핑 어시스턴트 ‘홈쇼핑모아AI’ 기능 추가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는 자사 앱 홈쇼핑모아에 홈쇼핑에 특화된 쇼핑어시스턴트 ‘홈쇼핑모아AI’ 기능을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홈쇼핑모아AI’ 기능은 홈쇼핑모아에 입점한 18개 홈쇼핑 및 T커머스에서 판매하는 각 상품의 상세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상품에 대한 다양한 문의를 ‘홈쇼핑모아AI’가 답변해 주는 기능이다. 

버즈니가 지난 15년 동안 연구 개발한 커머스AI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이번 홈쇼핑모아AI는 이용자의 질의에 대한 답변을 지난 방송에서 쇼호스트의 상품 설명 내용 / 텍스트 추출 기술을 활용한 상품 상세이미지의 주요 상품 정보 / 상품평 등을 종합 분석해 답변한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에어컨 상품에 대해 34평형 면적의 설치 가능 문의를 하면, 해당 제품의 냉방 가능 면적 정보를 빠르게 파악해 답을 해준다. 또한, 패션 상품의 경우 내 체형에 맞는 사이즈를 추천해 주기도 하며, 식품의 경우 조리법에 대한 답도 해준다. 

한편, 이번 홈쇼핑모아AI는 버즈니가 자사 앱 홈쇼핑모아뿐 아니라 보다 폭넓은 고객사에서 활용되는 것을 목표로 개발한 쇼핑어시스턴트로, 버즈니의 기업향 브랜드인 ‘버즈니 에이플러스’를 통해 고객사가 즉시 도입 및 활용할 수 있다. 

버즈니 남상협 대표는 “이번 홈쇼핑모아AI 기능을 시작으로 이용자 편의 증대를 위한 다양한 커머스AI기술을 서비스에 접목해 홈쇼핑 전반의 매출 증대에 기여 하고자 한다.”며 “올해는 해당 기술을 비롯해 추천, 검색, 영상하이라이팅 등 버즈니 커머스AI기술을 필요로 하는 회사와 적극 제휴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버즈니
홈쇼핑모아
모바일 홈쇼핑
홈쇼핑
T커머스
스타트업
커머스ai
쇼핑어시스턴트
영상하이라이팅
홈쇼핑모아ai
버즈니에이플러스
버즈니 홍보팀
버즈니 홍보팀
pr@buzzni.com